본문 바로가기

대만에서 맛보기

목감기에 좋은 천연 허브 감기약 Nin Jiom

천연 재료와 여러가지 허브로 만들어 목에 좋은  Nin jiom (닌지옴)이라는 녀석을 소개합니다~


한국에서는 목이 아프거나 목소리가 잘 나오지 않을때 스트렙실이나 목캔디, 리콜라 등을 떠올리겠지만 홍콩 및 대만을 포함한 여러 동남아 국가들에서는 Nin jiom 이 그 자리를 대신하고 있습니다.


글을 쓰려고 검색하다가 안 사실인데 요녀석이 효능이 좋다보니 미국 유명가수 Jason Mraz도 평소에 Nin jiom을 애용한다고 합니다. 그럴 정도면 효능에 대해서는 따로 설명을 드리지 않아도 될 것 같습니다.


제일 편하게 드실 수 있는 캔디 타입은 아래 사진처럼 철제 케이스에 25개씩 들어있는것과, 철제 케이스 없이 리필처럼 비닐포장에 들어있는(아래 세번째 사진 참조) 2가지 타입이 있습니다.



보시는대로 캔디는 하나씩 포장되어 있어 서로 붙지 않아 먹기에 편하게 되어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맛은 주재료가 허브인데다 목 건강을 위해 처방된 것이기 때문에 박하처럼 화~한 맛이 베이스로 되어 있고, 그위에 여러가지 맛이 더해서 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Original 맛을 좋아하지만 다른 맛들도 다 괜찮습니다.

기회가 되면 한번씩 드셔보시고 제일 입맛에 맞는 것으로 골라서 구매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아래에 있는건 마지막 사진에는 나와 있지 않은데요, 우리나라 정관장 에브리데이처럼 액상으로 15ml 한포씩 소포장되어 있는 녀석입니다.

그냥 한포씩 필요할때 쭉~ 빨아드시면 되구요, 혹시 맛이 강해서 부담스러우시면 따뜻한 물에 홍삼엑기스 타서 드시듯이 타서 드시면 좋습니다.


요 액상포장의 경우는 홍콩에서 구매하시면 포장이 아래사진과는 조금 다른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저도 아직 구매해보지는 않았지만 아래 사진 좌측에 있는 커다란 병에 시럽형태로 든 타입도 있습니다.

시럽타입은 용량이 한병에 300ml 라고 하니 대략 20회분(액상 형태의 소포장 1회분 용량 15ml 기준)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대만에서는 편의점, 슈퍼, 약국 어디에 가도 쉽게 찾아볼수 있어서 구매가 쉬워서 목감기가 자주 걸리거나 목을 많이 쓰는 직업을 가지고 계시다면 대만에 오셔서 꼭 구매해가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무엇보다도 한국에서 인터넷 판매가격를 보면 대만에서의 가격의 3~5배 정도를 받고 있으니 대만에 오셔서 사가신다면 훨씬 경제적이겠지요.